복지관이야기
'은평구, 어디까지 알고 있니?' 사회복지현장실습생들과 함께한 마을탐방!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2020년 7월 6일(월)부터 사회복지현장실습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한 여름의 태양보다 더 뜨거운 실습생들의 열정에 복지관은 후끈후끈 합니다.
지난 2020년 7월 16일(목)에는 실습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마을탐방"이 진행되었습니다.
은평구가 궁금한 실습생 자신들을 위한, 실습생들의 의한, 실습생들의 "마을탐방" 그 현장의 열기도 역시나 뜨거웠습니다.
이번 마을탐방으로 다녀온 곳은 은평구 멋지고 앞날이 기대되는 사회적 기업 "스프링샤인"과
발달장애인들의 든든한 지원군 "은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입니다.

첫 방문지인 "스프링샤인"은 예술에 재능이 있는 발달장애인들의 작품을 판매하여 장애인의 인식을 개선하고,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일하는 기업입니다.
방문과 동시에 그 곳에서 일하시는 선생님께서 보여주신 마술을 통해 긴장이 풀어지고 기업에 대한 궁금증이 더 커졌습니다.
실습생들은 많은 질문을 쏟아내며 스프링샤인에 대한 많은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었고, 다양한 작품들을 직접 감사하며 감탄을 금치 못했습니다.
스프링샤인의 목표는 하나였습니다. 장애인 비장애인이 차별 없이 함께 사는 사회입니다. 그 길이 멀고 험하게 느껴져도
묵묵히 나아가겠다고 말씀해주셨습니다. 그 길을 녹번종합사회복지관도 함께 응원합니다!
스프링샤인을 뒤로 하고 다음 방문지인 "은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로 이동했습니다.
이 곳은 진관동 한옥마을에 위치하여 주변 경관이 수려했고, 아름다워 모두의 감탄을 자아냈습니다.
이곳 센터에서는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적 경험을 쌓고, 일상생활에 필요한 교육들을 진행하여
발달장애인들이 사회에서 잘 적응하고 살아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우리 사회에 만연한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어지길 바란다는 센터장님의 이야기는 이 곳을 방문한 우리 모두에게 큰 울림을 주었습니다.
우리 은평구에는 참 멋진 회사, 기관들이 많습니다. 은평구가 더 살기 좋은 곳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는 이들이 있어 행복합니다.
"스프링샤인"과 "은평발달장애인평생교육센터"를 함께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예비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실습생들도 함께 응원해주세요^^
※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해 방역지침을 준수하여 프로그램을 실시하였습니다.
담당 : 지역사회조직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