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우리동네 불법모금이 사라질 때 까지!
2020년 1월 14일(화), 오랜만에 찾아온 매서운 한파가 찾아온 날.
미래 사회복지사를 꿈꾸는 실습생들과 함께 불법모금 예방활동을 나섰습니다.
2019년 복지관 인근 상가들을 대상으로 불법모금이 있었다는 사실이 확인 된 후 두 번째 예방활동입니다.
혹시나, 또 다시 피해를 받은 업체가 있을까 걱정되는 마음으로 나선 길.
업체마다 들어가 녹번종합사회복지관에서 왔음을 이야기하자, 웃는 얼굴로 모두들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1차 예방활동이 효과가 있었을까요?
사장님들의 입에서 1차 예방활동 후 피해가 없었다는 이야기들이 흘러나왔습니다.
"복지관에서 준 안내문을 복사해서 다른 지인들한테 나누어주었어요."
"이젠 절대 안당하지, 지난 번에도 불법모금하러 왔는데, 복지관에서 알려준대로 어디 단체에서 왔는지 확인하니까 그냥 나가더라고"
"우리 선생님들이 추운데 고생 많네."
사장님들의 이야기가 예방활동을 나온 우리 모두의 기분을 좋게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불법
모금 활동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사실에 우리 복지관이 해야할 일이 많다는 것을 다시 느꼈습니다.
누군가의 아름다운 마음이 실천되는 기부!
그 아름다운 마음이 잘못된 방법의 모금을 하는 사람들로 상처받는 것을 다시는 두고 볼 수 없습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불법모금이 우리 동네에서 사라지는 그 날까지 뛰고 또 뛰고 확인하고 또 확인하겠습니다.
P.S 자신의 단체를 당당히 밝히지 않고, 막무가내로 돈을 요구하는 모금의 피해를 당한 분들이 계신가요? 그렇다면 주저 말고 복지관으로 연락주세요!
당신의 아름다운 마음을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이 지켜드리겠습니다!
담당 : 지역사회조직팀(070-4441-13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