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생활복지운동1]경비원&배달기사님 응원할동
후원/봉사
작성자
녹번 복지관
작성일
2021-03-15 13:13
조회
930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되면서 사회 전반적으로 비대면 활동들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재난 상황 속 감염위험에도 불구하고 일상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분들이 계십니다.
바로 보건·의료·돌봄·배달·환경미화원, 제조·물류·운송·건설·통신 등의 핵심적인 분야에서 근무하고 있는 ‘필수 노동자’ 입니다.
필수노동자란? 우리들의 생명과 안전, 사회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요한 일들을 수행하는 노동자를 이루는 개념으로
미국·유럽에서는 ‘에센셜 워커’(essential-worker), ‘키 워커’(key-worker)로 부르고 있습니다.
외국에서는 코로나19를 계기로 필수노동자에 대한 재평가 작업이 이뤄지면서 각종 보호와 지원이 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아직 필수노동자에 대한 개념과 기준도 불분명하고 사회적 인식도 부족한 상황입니다.
본 복지관에서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안에서의 생활이 늘어 감당하기 힘든 물량을 소화하고 있는 택배기사님과
일회용품 분리 및 민원 해결 등으로 업무량이 증가한 경비원님을 응원하는 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특별히 참여 청소년들이 살고 있는 집 인근에 근무하고 계시는 경비원과 택배기사님들을 만나 응원할 수 있도록 도왔는데
이는 캠페인 이후에도 서로 인사하며 고마움을 전할 수 있는 관계를 만들어주기 위함입니다.
3일간 진행된 이번 캠페인으로 4명의 청소년들이 23명의 이웃들로부터 응원메시지를 받았으며,
20명의 경비원과 택배기사님을 만나 간식 및 응원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계획으로 세웠던 것을 실행하고 나니 뿌듯함이 느껴졌고 경비아저씨와 택배기사님들에게 고마운 마음이 더 많이 생겼다. -김0규(19세)- -눈앞에서 기사님들이 웃어주시면서 받는 모습을 보니 뿌듯하였다. -김0지(19세)- |
함께 참여해준 청소년들과 모든 이웃 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담당: 민야래사회복지사 070-4441-13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