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관이야기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과 복지관을 잇다!(주민만나기 사업 '우리이음')
코로나19 바이러스가 발생한 날로부터 벌써 일 년하고도 몇 개월이라는 시간이 훌쩍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그만큼 우리가 함께 모이지 못한 시간도 점점 길어져 가고 있습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한 해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지역주민분들과 만나지 못한 것이 참 아쉬웠습니다.
따라서 2021년에는 다 같이 한자리에 모이는 방식이 아닌, 다른 방식으로라도 지역주민을 만나보자는 계획을 세웠습니다!
첫 번째로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많은 어려움들을 겪고 계신 우리 지역의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응원의 마음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소상공인 응원캠페인'을 진행하였습니다.
응원캠페인 진행을 위해 여러 가지 방역물품이 담긴 응원키트와 소독티슈, 음료들을 준비하고
응원키트와 물품에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부착하여, 지역상가에 직접 방문해 전달하기로 했습니다.
응원캠페인은 1월 25일과 1월 26일 이틀간 진행되었으며, 사회복지사를 꿈꾸고 있는 지역사회조직팀 실습생들의 참여로 함께 활동하였습니다!
실습생들은 복지관 인근 지역상가에 방문하여 준비한 응원키트와 음료를 전달하고 응원의 마음을 직접 전달하기도 했습니다.
복지관의 응원캠페인에 대해 소상공인분들은 ‘받은 응원물품보다도 신경 써주신 그 마음이 더 감사하다’며
응원해 주어 고맙다는 말씀도 전해주셨습니다.
녹번종합사회복지관은 코로나19로 인해 지금 이 순간에도 많은 어려움을 겪고 계신 소상공인분들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다음 번에 진행될 두 번째 주민만나기 활동에도 많은 관심과 기대를 부탁드립니다.
담당: 지역사회조직팀 강인경 사회복지사(070-4441-1309)